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형구 (자동차부품연구원) 김덕진 (자동차부품연구원) 이천환 (자동차부품연구원) 이춘범 (자동차부품연구원) 박준홍 이종태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0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934 - 939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Hybrid passenger vehicle already came in to the market. And hybrid heavy duty vehicles developing actively. Seoul city has a plan to city bus change to hybrid until 2018 year. But we have no driving cycle to evaluate the heavy duty vehicles performance and fuel efficiency. So we need to develop the driving cycle from real world driving data can evaluate the heavy duty vehicles. In this study using by 3 method, called india method, 4 mode analysis, statics analysis, make a driving cycles to evaluate fuel efficiency and emissions of the seoul city bus. During 6 month, driving data in Seoul city have collected and analyzed the driving specifications for make a driving cycles. As a result, 3 driving cycles developed and compared with other driving cycles for heavy duty vehicles.

목차

Abstract
1. 서론
2. 주행 데이터 수집
3. 주행모드 생성
4. 주행모드 비교
5. 결론
후기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56-00177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