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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허재청 (경북대학교) 윤길호 (경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0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2,439 - 2,441 (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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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에서는 2차원 강체 미케니즘의 위상최적설계를 위하여 새로운 구속조건 힘 설계 기법(Constraint force design method)를 개발한다. 일반적인 강체 미케니즘의 설계에서는 정해진 조인트, 강체의 구성을 가지고 그 조인트의 위치 및 길이를 변화시켜가면서 원하는 궤적을 만족하는 미케니즘을 최적 설계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한다. 이런 방법은 처음에 주어진 조인트의 개수와 강체의 위상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우리가 원하는 궤적을 따라가는 미케니즘을 설계하지 못할 수도 있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런 단점을 보안하면서 강체 미케니즘을 설계하기 위하여 이번 연구에서는 구속조건 힘 설계 기법(Constraint force design method)를 개발한다. 이 논문에서 연구된 새로운^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01825542');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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