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나준희 (충주대)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0권 제4호
발행연도
2007.8
수록면
1,867 - 1,88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사후가정 사고, 제품구매상황, 제품 유형이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 하는데 있다. 사후가정 사고와 관련된 집단은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구분하였으며, 제품구매 상황은 실용적 목적을 지닌 구매상황과 쾌락적 목적을 지닌 구매상황으로 구분하였다. 또한 제품 유형은 실용적 제품과 쾌락적 제품으로 구분하였다.
연구결과, 사후가정 사고 및 제품유형에 대한 주효과가 나타났으며, 제품구매상황과 제품유형과의 2원 상호작용 효과가 나타났다. 그리고 사후가정 사고, 제품구매상황, 제품유형과의 3원 상호작용 효과가 나타났다. 3원 상호작용 효과에 대한 분석결과, 실용적 목적을 지닌 구매상황에서 실용적 제품에 대한 태도는 실험집단이 통제집단에 비해 더욱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쾌락적 제품에 대한 태도에 있어서는 유의한 차이가 없었다. 한편, 쾌락적 목적을 지닌 구매상황에서 쾌락적 제품에 대한 태도는 실험집단이 통제집단에 비해 더욱 긍정적으로 나타났으나 실용적 제품에 대한 태도에 있어서는 집단 간 차이가 유의하지 않았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Ⅲ. 실험
Ⅳ. 실험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