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문제 설정
Ⅱ. ‘의미’에 대한 세 가지 접근
Ⅲ. 객관적 해석학의 의미 이론
Ⅳ. 사회적 해석 양식의 구조와 동학
Ⅴ. 객관적 해석학의 비판적 재구성을 위하여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법해석학과 철학적 해석학
동아법학
1998 .12
도덕교육의 해석학적 이해
초등도덕교육
2009 .01
해석학의 존재론적 전환과 '정당한 이해'의 이상 : 사회과학의 해석적 방법론에 대한 함의
한국사회학
2009 .02
교육사상(敎育思想) 연구방법으로서 해석학- 개념과 모형, 한계 그리고 대안
교육사상연구
2014 .01
교육해석학의 관점에 비추어 본 초등 도덕과 수업
초등도덕교육
2010 .01
해석학과 과학교육 : 개념변화이론에의 함의를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법해석학의 철학적 기초 : 가다머의 철학적―존재론적 해석학을 중심으로 하여
강원법학
2016 .10
구조해석학과 의미구조의 재구성
한국사회학
2008 .04
대학생의 `을로서의 인식`에 대한 해석학적 연구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17 .12
해석학 논쟁과 사회과학 방법론의 제문제
한국정치학회보
1991 .10
초기 정신증 발병체험 -해석학적 연구-
한국사회복지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2 .04
가다머의 해석학과 지식사회학
사회와이론
2003 .05
A Critical Hermeneutic Inquiry of South Korean Art Educators’ Self-Narratives
미술과 교육
2016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