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승균 (동국대학교) 한수범 (신흥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상정보학회 통상정보연구 통상정보연구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419 - 43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진출 한국인터넷기업을 대상으로 중국내 성과제고를 위한 방안모색을 하고자 중국소비자의 특성에 따른 성과를 실증분석한 후, 이를 토대로 제고방안을 제시하였다. 연구결과, 인터넷기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접근성, 거래안정성 등이 성과제고에 유의미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중국진출 인터넷기업의 성과제고를 위해서 자사에 대한 브랜드 구축, 서버의 확장, 결제시스템에 대한 안정성 제고,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인적자원의 교육 및 훈련 등이 필요함을 제시하였다. 다만, 본 연구는 대부분 중국의 20대에 집중되어 있어 연구성과를 중국 전체소비자로 확장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인터넷기업에 관한 이론적 고찰
Ⅲ. 연구모형의 구축 및 실증분석
Ⅳ. 중국진출 기업의 성과제고 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