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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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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조리학회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한국조리학회지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42 - 56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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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외식사업을 하고 있는 경영자와 창 업자들의 마케팅에 관한 방법과 활동이 영업지속 기간과 경영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이들의 창업에 대한 인식과 마케팅의 방법에 따라 영업 지속기간과 경영성과도 달라지리라는 것을 알아 보고자 하였다. 때문에 본 연구에서는, 첫 번째, 외식업체는 마케팅관리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두 번째 마케팅관리는 경영실적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셋째, 외식창업은 경영실적에 영향을 미 친다. 넷째, 마케팅관리는 지속기간에 영향을 미 친다. 다섯째, 경영성과는 외식업지속 기간에 영 향을 미칠 것이다. 라는 가설하에 본 연구를 실시 하였다. 연구결과 모든 가설은 채택이 되었음을 알 수가 있다. 때문에 마케팅 활동, 마케팅 비용, 마케팅인식 등 외식사업의 경영기법에 따라 선진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 연구하여 야 하며, 그리고 창업시의 마케팅이 창업자에게 는 중요한 요소임을 발견 할 수 있었다. 따라서 외식업 창업이나 경영을 하고자 하는 자는 마케 팅관리 등에 많은 인적 물적 정성을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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