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체육교육학회 한국체육교육학회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199 - 21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스포츠용품 시장의 효과적인 시장세분화 및 마케팅전략 수립을 위해 청소년들의 오프라인쇼핑몰과 온라인쇼핑몰 이용에 따른 지각된 서비스속성과 충동구매 및 고객만족요인간의 인과관계를 분석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최종분석에는 869부의 자료가 사용되었다. 본 논문의 결과처리를 위하여 SPSS 14.0을 이용하였으며, 신뢰도분석, 빈도분석(frequency analysis), 각 구매경로에 따른 지각된 서비스속성과 충동구매, 그리고 고객만족요인 간의 인과관계를 검증하기 위한 상관분석, 경로분석을 사용하여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오프라인구매의 지각된 서비스속성이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은 .236으로 나타났으며 온라인구매의 지각된 서비스속성이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은 .233으로 두 집단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오프라인구매의 지각된 서비스속성이 고객만족에 .290으로 나타났으며, 온라인구매의 지각된 서비스속성이 고객만족에 .397로 두 집단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오프라인구매의 충동구매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은 .338이며, 온라인구매의 충동구매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은 .374로 두 집단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70-002757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