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20권 제6호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257 - 27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프랑스에 대한 문화인식이 관광지 이미지, 국가이미지, 관광객만족, 행동의도와의 영향에 관한 연구로써, 관광지 이미지, 국가이미지, 관광객만족, 행동의도에 대한 개념 및 이론적 배경을 고찰하고, 이러한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하여 관광지 이미지, 국가이미지, 관광객만족,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가설 검증을 위한 본 연구의 조사대상은 프랑스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설문조사는 2010년 7월 01일부터 7월 30일까지 380부의 설문지를 배부하여 360부를 회수하였으며, 이중에서 부분적인 무응답 설문지와 응답이 불성실한 11부를 제외한 총 349부를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조사 설계 및 실증분석에서 고찰한 바와 같이 프랑스에 대한 문화인식, 관광지 이미지, 국가이미지, 관광객만족, 행동의도간의 영향관계 대한 가설검증결과 본 연구의 모델이 적합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766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