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39 - 5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감정적인 정서가 국가 이미지, 관광객의 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감정적 정서의 중요성과 개념, 국가 이미지, 관광객 태도, 행동의도에 관련된 선행연구를 통해 정립하였다. 이에 대한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프랑스에 대한 감정적인 정서는 프랑스의 국가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프랑스에 대한 감정적인 정서는 관광객의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프랑스에 대한 국가 이미지는 관광객의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관광객의 태도는 행동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앞에서 언급한 선행연구자들의 연구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765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