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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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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연호 (현대로템) 이원상 (현대로템) 곽재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303 - 1,30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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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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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구동방식은 전후 방향 크립력이 미소하여 횡 방향 복원력이 발생하지 않아 이로 인한 사행동이 없으므로 자려진동에 의한 불안정성이 제거된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외력이 가해진 경우 한쪽으로 치우친 상태에서 복원이 되지 않아 플렌지 접촉현상이 더욱 빈번히 발생하게 되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독립 구동방식 대차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 지고 있으며, 본 논문에서는 대차에 요모멘트를 발생시키거나 횡 방향 제어력을 작용하여 안내력을 발생시키는 제어를 통해 독립 구동 방식대차의 주행성능 개선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특히 모델 불확실성이나 외란에 대한 강건성을 가지는 강인제어기를 적용함으로써 제어성능과 안정성을 확보하고자 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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