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석현 (남서울대학교) 구일섭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15.3
수록면
263 - 269 (7page)
DOI
10.21184/jkeia.2015.03.9.1.26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내 대부분의 시민들은 공공의 업무를 보기 위하여 본인이 소속된 자치구의 지방자치단체를 이용하기보다는 기초자치단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행정서비스의 비약적인 발전에 의한 관심에 비해 상대적으로 서비스품질은 다소 낮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초자치단체의 서비스품질은 어떠한 요인으로 나눌 수 있는지 알아보고, 그 요인이 주민만족도에 어느 정도의 영향력을 갖는지 알아보았다. 그 결과 기초자치단체 서비스품질의 요인 중 접근성(0.37), 편의성(0.35), 신뢰성(0.19)의 순으로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고 있었으나, 대응성(-0.01)의 경우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기초자치단체에 종사하는 종사원들은 행정적인 결과물에 집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민과의 대면인 과정에도 중요성이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분석
Ⅴ.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00-001292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