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종두 (서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5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93 - 97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대학생들의 학습 진단 검사 도구를 개발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예비조사를 거쳐 본 조사에서 재검증과정을 거쳐서 학습 진단 척도 전체 30문항을 추출하였다. 하위영역으로는 교수지원 및 대학풍토, 학습결손누적, 학습스타일, 학습습관, 학습자신감의 5요인으로 명명하였다. 이 연구를 통해 나타난 5개 요인은 크게 두 영역으로 확연하게 구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대학당국이 담당해야할 영역으로서 교수지원 및 대학풍토가 있으며, 대학생 개인이 담당해야할 영역으로서, 학습결손누적, 학습스타일, 학습습관, 학습자신감의 4요인이 나타났다. 그러나 이 두 영역은 서로 동떨어져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대학당국과, 교수 및 학생들 간의 유기적 관계를 통해 학구적 풍토를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이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선행연구
Ⅲ. 연구방법 및 절차
Ⅳ. 연구의 결과 및 해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00-001493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