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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민경주 (철도안전연구소) 임오진 (한국철도공사) 이방우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782 - 787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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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운행선상에서 긴 구간 노반침하가 발생된 경우 콘크리트 도상의 복원은 경제성, 사용성 및 기능적 측면 등 여러 관점이 고려되어야 할 것이나, 신설된 선로에서는 설계수준으로 복원하는 것이 원칙일 것이다. 운행선에서 장대구간을 복원하는 방법은 여러 구간으로 나누어 분할 시공하는 방법과 전구간을 일시에 복원하는 방법 등이 있다. 인상 및 충전 성능을 향상시켜 시공시간 단축으로 보다 긴 구간을 1회 인상공정과 분할하여 순차적으로 복원시키는 공법과 함께, 궤도공정의 단순정밀화, 인상 자동화, 인상 후 선로안정화 및 충전의 대형화를 위한 기술과 이들을 복합공정으로 개발하여 운행선상 장대 침하구간 콘크리트궤도 인상공정을 개발하고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능동제어 콘크리트도상 복원공법
3. 침하구간이 긴 경우 적용 방안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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