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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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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민지홍 (서현기술단) 이방우 (한국철도공사) 배석복 (한국철도공사) 박용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748 - 753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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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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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철도노반 침하로 인한 콘크리트 도상의 복원을 위한 능동제어 콘크리트 도상 복원공법(ACBR)을 개발하고, 실대형실험, 기존선 시험부설, 고속철도 노반복원 선시공을 거처 고속철도 운행선상 복원공사를 실시하였다. 이러한 일련의 기술개발과정을 통하여 경부고속철도 선로에서 현재 최대 침하된 비교적 긴 60m 복선선로 침하구간에서 능동제어시스템으로 동시인상에 의한 복원작업을 수행할 수 있었다. 본 기술은 고속철도 300km/h 운행선로에서 열차서행 없이 100m 선로를 동시 인상하여 복원하는 기술을 개발에 관한 내용이며, 이는 궤도해체복원공정, 인상공정 및 충전공정 등을 동시에 진행하는 중복공정 기술 개발이 포함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능동제어 콘크리트 도상 복원공법
3. 기술개발 및 적용과정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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