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연구센터 국제지역연구 국제지역연구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263 - 282 (20page)
DOI
10.18327/jias.2008.01.11.4.26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국가이미지와 기능적 속성 및 브랜드개성이 한·중·일 대학생들의 미국 자동차 선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실증분석 결과 나타난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중국 대학생들이 미국 자동차 선택시 한국 및 일본 대학생들에 비해 국가이미지의 영향을 더 적게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일본 대학생들이 한국 및 중국 대학생들에 비해 브랜드개성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3개국 대학생들 모두 다른 두 요인에 비해 기능적 속성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가 시사하는 바는, 한·중·일 대학생들이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미국 자동차 선택에 있어 국가이미지와 기능적 속성뿐 아니라 브랜드개성의 영향을 함께 받는다는 것이다. 이러한 점을 감안할 때 이들 지역에 진출하고자 하는 외국 자동차 기업들은 독특하고 개성있는 브랜드 개발이 필요함을 암시한다. 특히 이러한 브랜드 이미지가 진출국의 국가이미지를 잘 나타낼 수 있을때 소비자들의 충성도는 더 높아질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