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문화학회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177 - 187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향후 글로벌마켓에서의 다양한 브랜드파워 경쟁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디자인 전략 제안을 목적으로 진행 되어졌다. 본 연구의 주된 범위와 내용에는 각 기업이나 브랜드에 있어 디자인의 역할 분석을 기반으로 서비스적용 디자인·디자인 중심 경영·브랜드 디자인 개발·디자인 혁신기술 등 디자인 역량에 의한 브랜드파워 강화의 실제사례들과 파워브랜드 육성을 위한 국내 디자인 정책 분석, 그리고 브랜드파워 강화를 위한 디자인 전략 제안이 포함되어진다. 연구방법으로는 디자인 역량에 의한 브랜드파워 강화사례 및 산업분야의 브랜드파워 조사보고서, 국내외 브랜드 동향 분석 조사, 기업에 있어 디자인 경쟁력 등에 관한 자료 중심의 분석과, 인터넷을 이용한 국내외 정보 D/B 및 네트워크 검색, 논문과 단행본을 포함한 도서·출판물 등 문헌조사를 통한 고찰로 진행되어졌다. 21C 급속히 변화하는 글로벌마켓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브랜드파워 강화방안으로서 필요와 요구라는 소비자 관점에 대한 세밀한 관찰과 관심이 가시적 디자인 역량으로 발휘되어 소비자들의 폭넓은 선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 연구결과로서 제시되어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