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교육학회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03.4
수록면
39 - 5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학생의 혼성학급 체육수업에 대한 긍정적 경험과 부정적 경험을 분석하여 혼성학급 체육 수업의 성취도를 높이고,학교체육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는 체육수업 전략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전남동부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5개 중학교 남학생 297명, 여학생 299명, 층 596명이며, 조사 도구는 주요사건기록을 이용하였다. 연구 결과 중학생들의 혼성학급 체육수업에 대한 긍정적 경험으로는 이성간 상호협력과 이해증진, 수업의 재미, 게임의 즐거움, 활기찬 수업, 자신감 획득, 행동순화 순으로 나타났으며, 부정적 경험으로는 체육복 착용과 탈의 불편, 체력과 운동선호 차이, 수업의 질적 하락, 성차별, 능력 부족에 따른 열등감, 행동의 부자유성, 양성 충돌, 수업의 짜증 순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92-00280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