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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기철 (롯데호텔(울산)) 김은희 (서라벌대학교) 이연정 (경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조리학회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한국조리학회지 제22권 제4호(통권 제79호)
발행연도
2016.6
수록면
333 - 352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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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호텔 식공간의 로하스연출과 호텔이미지, 신뢰, 만족, 고객애호도 간의 영향관계를 살펴보고, 호텔 식공간의 로하스연출을 통한 호텔이미지, 신뢰, 만족, 고객애호도를 높이기 위한 세부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나아가 호텔의 매출 증대와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그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먼저, 호텔 식공간의 로하스연출은 호텔이미지, 신뢰, 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호텔이미지는 신뢰와 고객애호도에 영향을 미쳤으며, 신뢰는 만족과 고객애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나아가 만족은 고객애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를 종합해 보면 호텔기업에서 식공간의 로하스연출은 호텔이미지, 신뢰, 만족, 고객애호도에 유의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호텔기업은 호텔이미지, 신뢰, 만족, 고객애호도를 높이기 위해서 식공간의 로하스연출 특히 유기농 음식연출, 테이블의 로하스연출, 재활용 의장(장식), 식공간의 쾌적성, 로하스 분위기, 외관 매력성 연출 등에 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될 것으로 여겨진다. 또한, 호텔은 서비스의 질과 메뉴의 개선, 외관 분위기, 합리적인 가격 등이 고객의 기대수준에 부합하도록 고객 지향적인 정책으로 나가고, 무엇보다도 식공간의 로하스 연출로 호텔이미지를 높여 나가면서 정직성, 믿음성, 약속 이행 등의 신뢰와 고객만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사료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제언
한글 초록
참고문헌

참고문헌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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