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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성 (한국외국어대학교) 박지혜 (한국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31권 제3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1 - 25 (25page)
DOI
10.15830/kmr.2016.3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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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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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프리미엄 정책과 같이 추가 증정 제품이 제공되는 경우에 초점을 두고, 주 제품의 규모 정보가 추가 제품 용량 인식에 미치는 정박 및 동화 효과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세 차례의 실험을 통해, 주 제품의 규모 단위 크기가 추가 제품의 규모 인식에 영향을 미쳤으며, 주 제품과 추가 제품 간 단위가 일치하는 경우에 주 제품의 단위 크기에 따른 추가 제품에 대한 용량 인식 동화가 강화되는 조절적 효과를 검증하였다. 또한, 주 제품과 추가 제품 간 유사성이 주 제품의 단위 크기에 따른 추가 제품의 용량 인식 동화를 강화시키는 조절적 효과도 확인하였다. 본 연구 결과는, 실무자들이 추가 증정 제품이 제공되는 프리미엄 정책을 구현하는 경우, 주 제품의 규모는 낮은 단위, 높은 숫자로 표현하는 것이 추가 제품의 규모 인식에 보다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는 전략적 시사점을 내포하고 있다. 또한, 주 제품과 추가 제품의 단위가 일치하는 경우, 그리고 주 제품과 추가 제품이 유사할수록, 낮은 단위, 높은 숫자로 표현된 주 제품의 규모 정보가 추가 제품 규모를 주 제품의 규모에 근접하게 상향 조정하여 인식하게 하는 데 더욱 유리할 수 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 1 : 주 제품의 단위 크기가 추가제품 용량 인식에 미치는 영향
Ⅲ. 연구2 : 복수 제품 간 단위 일치성이 주 제품 단위의 추가 제품 용량인식에 미치는 강화 효과
Ⅳ. 연구3 : 제품 간 유사성이 주 제품의 규모 단위가 추가 제품 용량 인식에 미치는 강화 효과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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