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Ⅰ. 머리말
Ⅱ. ‘정신성,’ 그리고 ‘물질성’
Ⅲ. ‘흰색’
Ⅳ. 맺음말
참고문헌
국문초록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The Color Analysis on the Case of 〈Dansaekhwa〉 with Koreans’ Color Sensibility : Focused on The Art Works of Dansaekhwa in 1970s to 1980s
AIC 2017 Jeju
2017 .10
물질과 행위로 보는 단색화의 기원과 차이
현대미술사연구
2019 .12
한국 단색화 비평 연구 : 용어의 모호성과 ‘한국적’의 재고
기초조형학연구
2020 .04
단색화 전통의 계승과 확장 - 마크 로스코와 하종현의 마주침, 그리고 <빛의 숭고>
기초조형학연구
2024 .04
한국 ‘단색화’론에 제시된 ‘한국성’과 이의 자연 과학적 해석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21 .02
한국적 미니멀리즘: 단색화와 한국 패션디자이너 컬렉션을 통해 본 단순미
한국디자인포럼
2015 .01
계몽과 담론사이 : 한국 단색화 비평 논의 연구
미술사학
2015 .08
フラットベッド画面としての単色画中原佑介の韓国現代美術論
서양미술사학회논문집
2016 .08
플랫베드 화면으로서의 단색화 : 나카하라 유스케의 한국현대미술론
서양미술사학회논문집
2016 .08
1970년대 미술가들의 정체성 찾기 : ‘한국적인 것’과 ‘동양적인 것’의 착종과 접합
미술사연구
2020 .12
하종현의 작품세계 변화양상과 〈접합〉 시리즈의 물성적 특징
한국근현대미술사학
2018 .07
정창섭의 ≪묵고≫(1991-1999) : 현대 사회・문화의 변화 흔적으로서의 작품
서양미술사학회논문집
2017 .08
1970년대 한일 화랑 교류 : 명동화랑과 도쿄화랑을 중심으로
한국근현대미술사학
2024 .12
1970년대 한국추상회화에 있어서 작위(作爲)와 무위(無爲)의 역설: 이일의 ‘범자연주의’와 박서보의 ‘무위론’을 중심으로
서양미술사학회논문집
2021 .02
1970년대 한국미술 ‘단색화’의 ‘백색’에 관한 연구
전시디자인연구
2021 .12
글로벌 K-Art의 새로운 로드맵 : 수신에서 사유의 기호로 나아가는 화합의 언어, 단색조 회화
기초조형학연구
2021 .08
1950-1970년대 도쿄화랑 전시 아카이브 연구: 일본현대미술 담론 형성을 중심으로
현대미술사연구
2023 .12
한국 현대미술사에서 ‘단색조 회화’의 연구 동향
미술사논단
2020 .06
‘주름진 천’의 전복성 : ‘위계’에 저항하는 김용익의 개념미술
미술사논단
2023 .06
1950년대의 한국미술(1), 제1공화국 미술의 태동과 진통
미술사논단
2015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