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02.8
수록면
259 - 27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유아의 다중지능과 어머니의 다중지능이 어떠한 특성을 나타내는지를 살펴보고, 유아의 다중지능과 어머니의 다중지능과의 관련성을 탐색하였다. 본 연구 결과, 남아는 논리수학 지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여아는 공간 지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 지능은 남아와 여아 모두에게서 낮게 나타났다. 남아와 여아간에 다중지능에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본 결과, 논리수학 지능은 남아가 여아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음악 지능, 공간 지능, 언어 지능, 대인 지능에서는 여아가 남아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어머니의 다중지능을 분석한 결과, 남아와 여아 어머니 모두에게서 대인지능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자연 지능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유아의 다중지능과 어머니의 다중지능의 관련성을 탐색한 결과, 유아의 다중지능의 모든 영역과 어머니의 다중지능의 모든 영역 간에는 상호 의미있는 상관이 있었으며, 유아의 다중지능의 각 영역은 그 해당 영역에서의 어머니의 다중지능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및 해석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7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