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02.6
수록면
77 - 9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육기관의 인터넷 활용과 인터넷 활용교육에 대한 현황을 지역별, 기관유형별, 경력별, 직위별로 알아보고 문제점을 분석하여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서 설계되었다. 회수된 491부의 질문지를 대상으로 결과 처리되었으며 나타난 연구결과, 1)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인터넷 활용 현황에 있어서 지역별로 6개 문항 중 5개 문항에 있어서 차이를 보였고, 기관유형별로 6개 문항 중 3개 문항에 있어서 차이를 보였으며, 경력별로 5개 문항 중 2개 문항에 있어서 차이를 보였다. 또한 직위별로 5개 문항 중 3개 문항에 있어서 차이를 보였다. 2)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인터넷 활용교육에 대한 문제점 인식에 있어서는 지역별, 기관유형별로 차이를 보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7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