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07.8
수록면
1 - 23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영아가 낯선 놀이상황을 접하고 전이해 가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행동방식을 질적인 분석으로 알아보고자 한 연구이다. 연구를 위해 각각 21개월, 25개월, 28개월 된 영아와 그들의 어머니를 연구 참여자로 하여 제3의 놀이상황을 만들어 놓고 연구 참여자들이 참여하는 과정을 관찰했다. 연구결과 영아들은 낯선 놀이 환경을 처음 접했을 때 '어머니를 안전기지로 삼기', '방관자적 행동', '자신 돌보기' 행동을 보였으며, 새로운 놀이 환경으로 전이되는 과정에서 영아들은 '능동적 놀이주체로의 변화', '새로운 놀이 창안자로의 변화', '공간적인 영역의 확장', '상호작용 대상의 확장'을 보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1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