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선희 (강원대학교) 성은영 (강원도립대학) 김은심 (강릉원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233 - 25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2009년에 발행된 유치원 지도서의 환경교육 관련 내용들이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서 제시한 환경교육 관련 방향들을 제대로 반영하고 있는지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적절한 유아 환경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에 있다. 분석대상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2009년에 발행한 ‘유치원 지도서’ 총 13권 중 ‘총론’과 ‘종일반’을 제외한 나머지 11권이다. 환경교육 관련 개념을 분석하기 위한 분석준거는 최석진 외(1999)가 제시한 환경교육 관련 영역 11가지와 그에 따른 내용이다. 이들 분석 준거에 의하여 유치원 교육과정의 생활영역, 유치원 지도서의 각 생활주제, 연령, 활동유형별 환경교육관련 내용의 빈도와 백분율을 산출하여 분석하고 해석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47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