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21 - 13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2007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기초한 교사용 지침서인 [유치원 지도서](교육과학기술부, 2009)에 수록된 유아조형교육관련 활동들을 분석하여 유아기 조형교육에 대한 시각을 재조명 해보고자 함이다.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첫째, 조형활동의 생활주제별 분포 및 교육과정 내용의 분포가 편중되어 있으며, 둘째, 연령별로 교육과정의 내용이 상이하게 포함되어 있고, 셋째, 표현활동의 유형이 한 두 가지 활동에 편중되어 있으며, 생활주제에 따라, 연령에 따라, 활동유형별 비중이 다르게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유아조형교육 및 교사용 지도서에 관한 논의점과 시사점에 대해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