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서론
(1) 연구배경 및 문제제기
(2) 연구방법
(3) 연구의 구성 체계
2. 미디어 환경변화와 지상파TV광고시장의 변화
(1) 미디어 간 경쟁과 소비자의 변화
(2) 지상파TV에 대한 미디어소비 현황
(3) 전체 광고시장 및 지상파TV 광고시장의 동향
3. 다매체시대 지상파TV 광고의 역할 조망 및 연구문제 도출
(1) 다매체시대 지상파TV 광고의 역할
(2) 지상파TV와 연계된 멀티미디어 광고와 브랜드 경쟁력 제고
(3) 연구문제의 도출
4. 실증분석 및 연구 결과
(1) 지상파TV와 연계된 ‘미디어크리에이티브‘ 광고에 대한 태도 및 활용(attitude & usage) : 연구문제 1에 대한 검토
(2) 지상파TV와 연계된 ‘미디어크리에이티브‘ 광고실행을 위한 멀티미디어 광고매체 간 최적의 연결구조 구성방안은 : 연구문제 2에 대한 검토
(3) 지상파TV와 연계된 ‘미디어크리에이티브‘ 광고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마케팅적 접근 프로세스 정립 : 연구문제 3에 대한 검토
5. 결론
(1) 전체 광고시장 및 방송광고시장의 변화
(2) 멀티태스킹의 보편화와 지상파TV와 연계된 ‘미디어크리에이티브‘ 광고 전개
(3) 지상파TV와 연계된 멀티미디어 연결광고의 시너지 효과 분석
(4) 지상파TV광고 Up-Sales를 위한 잠재광고주의 발굴 및 개발 프로세스
(5) 연구의 시사점 및 향후 과제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광고제도] 지상파TV와 신문은 어떻게 다른가?
방송문화
2015 .03
지상파 광고의 긴 겨울, 새로운 봄을 준비할 때
방송문화
2025 .03
[광고제도] 국내 지상파방송 광고제도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방송문화
2015 .03
2015년 지상파방송 광고시장 분석 및 2016년 전망
방송문화
2015 .12
지상파방송의 광고매체 가치 분석 연구
[KOBACO] 연구보고서
2015 .01
OTT 환경에서 국내 미디어의 혁신 전략 - 지상파 TV를 중심으로 -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5 .04
지상파TV 중간광고의 단계적 도입 방안에 대한 연구: 일반 시청자와 전문가들의 인식조사를 바탕으로
광고학연구
2016 .01
미디어 이용행태 변화에 따른 TV 광고 활성화 방안 연구
연세경영연구
2023 .06
데이터 기반 어드레서블 TV 광고의 현재와 지상파방송의 미래
방송문화
2020 .06
[광고] 모바일 · 인터넷 · 동영상 뜨고, 지상파 지고
신문과방송
2016 .12
지상파방송 중간광고 도입의 타당성에 대한 검토
방송문화
2016 .06
지상파방송 중간광고 도입으로 인한 경제효과에 관한 연구
방송문화
2016 .09
시급 중심 광고요금제의 비용효율성과 광고판매율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2020 .06
TV 광고와 디지털 광고가 만났을 때 : 크로스 미디어 광고 효과와 다중매체 이용도에 따른 광고 효과
광고연구
2020 .06
지상파방송 광고총량제 효과 진단 및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
방송문화
2016 .12
지상파방송 유사중간광고 도입의 효과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
2019 .01
지상파 TV 중간 광고의 상대적 가치 분석 : 전/중/후CM의 성별, 연령, 시간대 등에 따른 차이 분석
방송통신연구
2023 .10
융합미디어 시대 보편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상파 광고제도 개선 방향
방송문화
2017 .09
지상파방송 중간광고의 도입과 상생의 조건
방송문화
2016 .12
광고, 여전한 재원의 줄기인가?: 지상파방송의 미래지향적 재원 확보 방안과 광고산업 활성화 방안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9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