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손민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7권 제6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123 - 139 (17page)
DOI
10.20462/TeBS.2016.12.17.6.12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웹 기반 동영상 콘텐츠 이용자들의 콘텐츠 유형별 이용정도와 지속이용의향 그리고 추천의 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살펴보았다. 웹콘텐츠 이용자 335명을 대상으로 웹 서베이를 실시한 결과, 웹 기반 동영상 콘텐츠의 수용 후 행동에는 이용편이성, 사회적 교류, 자신과의 부합성, 오락성, 경제성 같은 웹콘텐츠 속성과 개인의 멀티미디어 이용성향, 기존미디어 이용특성이 유의미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었다. 나아가 웹콘텐츠 서비스 지속의향에는 이용편이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나타났다. 새로운 미디어나 기기의 채택과 이용에서 중요한 변인으로 설명되어온 인구사회학적 속성 가운데 성, 연령을 제외하고 교육수준, 소득수준은 웹콘텐츠에서는 설명력이 떨어졌다. 반면, 멀티미디어 이용성향은 이용정도와 지속이용의향, 그리고 추천의향에 모두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Research Methodology
Ⅳ. Empirical Analysis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4-001989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