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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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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서민아 (홍익대학교) 윤재영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17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17.2
수록면
162 - 165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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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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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골프는 향후 2020 년까지 VR 시장의 플랫폼 구축과 함께 대중화를 이루겠다는 발표를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정성적 연구방법의 사용자 경험조사를 통해 실재감에 대한 인사이트(코스에 따른 지형, 촉각적 감각요소 추구, 시선의 자연스러운 흐름)를 도출했다. 이를 통해 바닥면을 활용하여 신체 운동의 인터랙션이 가능한 플랫폼 디자인을 제안하였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가상현실과 스크린골프
3. 스크린골프 사용자 경험 모델링
4. 스크린골프 디자인 개선 방안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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