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민수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황윤미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임태호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이경훈 (자동차부품연구원) 김영필 (자동차부품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6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439 - 445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전륜 현가장치의 종류인 맥퍼슨 스트럿과 유사 맥퍼슨 스트럿의 실차 성능 비교에 관하여 서술하였다. 실차성능을 비교하기 위해 각각의 현가장치가 적용된 2대의 대상차량(Chevrolet Aveo – 맥퍼슨 스트럿, Renault社 Clio - 유사맥퍼슨)을 선정하여 진행하였으며, 동일한 조건의 Steering Input을 인가하기 위해 자동조향로봇 시스템을 적용하여 실차시험을 진행하였다. 실차시험 항목으로는 Handling 기준의 Slalom, J-Turn(Step Steer), DLC(Double Lane Change)와 Steering 기준의 On-Center Handling을 진행하였으며, 실차시험 결과 데이터를 이용하여 Handling 특성 및 Steering 특성을 분석하기 위해 스페인 IDIADA社에서 개발한 dynasoft를 이용하여 비교 분석을 진행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차량거동 분석 소프트웨어
3. 실차시험
4. 조향특성 및 조종안정성 비교분석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6-002271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