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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형배 (한양대학교) 한창수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44권 제8호(통권 제419호)
발행연도
2020.8
수록면
603 - 608 (6page)
DOI
10.3795/KSME-A.2020.44.8.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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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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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의 댐퍼에 작용하는 굽힘 모멘트를 상쇄시킴으로써, 댐퍼 부품 간의 마찰을 줄이고 승차감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사이드 로드 스프링이 사용된다. 본 논문에서는 사이드 로드 스프링을 해석적으로 설계하기 위한 수식 및 프로세스를 정리하고, 좌권부와 활성 코일부를 부드럽게 연결하기 위한 수식과 옵셋 최적화 방법을 제시한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설계된 사이드 로드 스프링을 절대절점좌표계를 이용한 비선형 유한 요소를 적용한 다물체 동역학 해석을 통하여 검증해 본다. 이러한 해석을 통하여 기존의 코일 스프링과 비교하여 사이드 로드 스프링이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의 승차감 향상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사이드 로드 스프링의 설계 프로세스
3. 사이드 로드 스프링의 설계 및 검증
4.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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