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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구현주 (한국폴리텍대학) 조태연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한국정밀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한국정밀공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287 - 287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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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서스펜션중 Double Wishbone는 생산원가 및 구조가 복잡하나 상하운동에 대해 안정적이고 뛰어난 핸들링이 가능며, 본의 설계가 자유롭다.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은 노면에 대해 수평인 상하 2 개의 컨트롤암, 스프링과 연결되어 있는 쇼크업소버로 구성한다. 위시본 모델들이 주행방향에 대한 강성 증가를 위해 대부분 삼각형으로 제작된 것을 고려하여 똑같이 삼각형으로 상하 암을 설계한다. 노면에 따른 컨트롤암의 자유로운 상하 운동을 위해서 볼 조인트를 매개로 스티어링 너클과 연결될 수 있게 설계하였다. 로어 암으로부터 쇼크업소버에 연결된 코일 스프링이 차체와 연결될 수 있도록 하고, 스프링 계수 조정하여 적절한 Spring 계수를 설정할 수 있게 한다. 차체의 구성이 축 뿐만 아니라 엔진과 여러 가지 장치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81859');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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