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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민수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임태호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이경훈 (자동차부품연구원) 김영필 (자동차부품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7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348 - 354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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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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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맥퍼슨 및 유사맥퍼슨 현가차량의 조향특성 비교에 관한 연구에서 서술한 내용에 대한 후속연구로 전륜현가장치의 종류인 맥퍼슨 스트럿과 맥퍼슨 스트럿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한 회전형 맥퍼슨의 성능비교에 관하여 서술하였다. 실차에서의 조종 안정성 및 조향특성을 비교하기 위해 1대의 동일한 대상차량(Chevrolet Aveo –맥퍼슨 스트럿)을 선정하여 기존에 적용된 맥퍼슨 스트럿과 개발된 회전형 맥퍼슨을 장착하여 진행하였으며, 동일한 조건의 Steering Input을 인가하기 위해 자동조향로봇시스템을 적용하고 고정밀자이로센서를 이용하여 실차시험을 진행하였다. 시험항목으로는 Handling 기준의 J-Turn(Step Steer), DLC(Double Lane Change)와Steering 기준의On-Center Handling, Effort Test (N, D)를 진행하였으며, 실차시험 결과 데이터를 이용하여Handling 특성 및 Steering 특성을 분석하기 위해 스페인IDIADA 에서 개발한 dynasoft를이용하여비교분석을진행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차량거동 분석 소프트웨어
3. 실차시험
4. 조향특성 및 조종안정성 비교분석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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