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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봉주 (한국델파이) 안성태 (한국델파이) 이청신 (한국델파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5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705 - 70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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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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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의 목적은 EPS의 조향감 개선을 위해 퍼지 로직을 설계 하는데 있다. 우선, 조향감을 저하시키는 요인들 중 정적 마찰력에 대해 정의하고, 조향감을 개선하기 위한 정적 마찰 보상 로직을 설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설계된 정적 마찰 보상 로직의 출력 토크 성분 중 불필요한 토크 성분은 제거하고, 필요한 토크 성분은 증폭시키기 위해 퍼지 로직을 적용한다. 또한, 원하는 제어 성능을 달성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새로운 가중 함수를 퍼지 로직의 입력으로 사용한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설계된 퍼지 로직의 출력이 본 연구의 요구 사항을 충족함을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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