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발간사]
[국문초록]
[연구요약]
[목차]
표 목차
[제Ⅰ장 조사 개요]
1. 조사대상 표집설계
2. 조사절차 및 일정
3. 조사내용
4. 조사결과
[제Ⅱ장 생애학습역량]
1. 사고력
2. 지적도구 활용능력
3. 학습적응성
4. 자기주도학습
5. 문제해결
6. 학습시간
7. 체험활동
[제Ⅲ장 진로개발역량]
1. 진로설계
2. 진로자기조절
3. 진로결정
4. 진로활동경험
5. 진로정확성
6. 여가활용
7. 개척정신
[제Ⅳ장 대인관계역량]
1. 관계형성
2. 리더십
3. 협동
4. 사회적관계망
5. 학교적응
6. 친구와 주변어른
[제Ⅴ장 생활관리역량]
1. 건강관리
2. 과제관리
3. 상황대처
4. 정서조절
5. 식사, 운동 및 수면시간
6. 생활통제
7. 매체중독
[제Ⅵ장 사회참여역량]
1. 개인 시민성
2. 공동체 시민성
3. 세계 시민성
[부록]
[Abstract]
[2016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간행물 안내]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Ⅲ : IEA ICCS 2016 - 초·중·고등학생용 기초통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6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Ⅲ : IEA ICCS 2016-총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6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Ⅳ : IEA ICCS 2016 - 대학생용 기초통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Ⅳ : IEA ICCS 2016 - 초 · 중 · 고등학생용 기초통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Ⅱ : IEA ICCS 2016 - 대학생용 기초통계분석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5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Ⅱ : IEA ICCS 2016 : 초·중·고등학생용 기초통계분석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5 .12
제주도 청소년의 역량 수준에 대한 탐색적 연구-‘청소년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에 기초하여-
제주도연구
2022 .02
청소년지도사의 활동역량모델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청소년문화포럼
2018 .04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Ⅳ : IEA ICCS 2016 - 총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청소년 역량지수 구성체제의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아시아교육연구
2015 .06
청소년지도사의 활동역량 탐색
청소년문화포럼
2016 .10
청소년지도사의 활동역량에 대한 교육요구 분석
교육연구논총
2020 .01
청소년 생애학습역량 측정 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한국청소년연구
2016 .08
정서행동문제 청소년의 생애학습역량에 대한 예측변인 분석: 5KC-생애핵심역량을 중심으로
정서·행동장애연구
2023 .03
영국의 청소년활동 커리큘럼 도입 배경과 특성에 관한 연구
미래청소년학회지
2023 .06
청소년 참여 연구사업 운영을 통한 청소년활동 활성화 및 역량 증진방안 연구 : 10대연구소 연구사업 운영보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9 .12
청소년 스포츠활동 지도자의 성별, 유형별 지도역량 탐색
미래청소년학회지
2019 .01
청소년 참여 연구사업 운영을 통한 청소년활동 활성화 및 역량 증진방안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9 .12
잠재계층분석(LCA)을 활용한 청소년 생활관리역량 집단 유형 및 특징 분석
한국청소년연구
2017 .08
지속가능역량의 관점에서 뉴욕시 청소년 프로그램의 의미 탐색
환경교육
2018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