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도덕윤리과교육 도덕윤리과교육 제21호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359 - 386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양성평등 교육이란 청소년들이 양성 중 어느 특정 성에 대하여 부정적인 감정이나 고정관념 및 차별적인 태도를 가지지 않고, 생물학적 차이를 사회 문화적 차이로 직결시키지 않으며, 남녀 모두에게 잠재되어 있는 특성을 충분히 발현하여 자신의 자유의지로 삶을 계획하고 세상을 볼 수 있도록 촉진하는 교육을 말한다. 양성평등교육의 목표는 각자의 개성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며, 자립적인 마음과 태도, 능력을 배양하고, 타인의 특성과 개성을 존중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 그리고 사회, 국가적으로 잠재되어 있는 인력을 개발하기 위하여 필요하다. 본 논문은 양성평등에 대한 필요성과 의미가 증대되는 현대사회에서 어떻게 하면 학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양성평등교육을 함양시킬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실제적인 고찰을 해보고자 하며, 또한 도덕과 교육과정과 교과서 분석을 통하여 양성평등교육에 대한 교과내용 구성과 교육과정 개선을 도모하고자함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0775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