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현철 최명일 (남서울대학교) 김봉철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광고연구 제112호
발행연도
2017.3
수록면
38 - 74 (37page)
DOI
10.16914/ar.2017.112.3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CSR에 대한 지각된 적합성이 구전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특히 본 연구는 CSR에 대한 동기 추론 및 지각된 진정성의 매개 효과도 함께 살펴보았다. 전국적 규모의 747명 응답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각된 적합성은 사회 공헌 추구 동기 추론, 지각된 진정성, 구전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사회 공헌 추구 동기 추론은 지각된 진정성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구전 의도에는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지각된 진정성도 구전 의도에는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가상의 기업이 아닌 실제 존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했기 때문에 일반화의 가능성이 높으며. 실제 CSR을 수행하는 기업들이 CSR 전략을 수립하는 데 유용한 지침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논의
3. 연구 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4-002358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