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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태호 (혜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식산업경영학회 외식산업경영연구 외식산업경영연구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129 - 148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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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Seafood Restaurant을 경험한 후 브랜드 인식에 대한 영향을 주는지와 경험이 브랜드 충성도에 대한 영향, 브랜드 인식이 브랜드 충성도에 대한 영향 등에 대하여 파악하여 상호간 어떤 관계가 있는지를 연구했다.
연구결과, 이용경험이 브랜드 인식에, 이용경험이 충성도에, 또한 브랜드 인식이 브랜드 충성도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나 가설이 모두 채택되었다.
따라서, 소비자들이 경험 후 만족할 때 브랜드를 인식하게 되고, 또한 충성도도 높게 나타나므로 고객의 만족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며, 브랜드 충성도에 있어서는 본인이 경험한 브랜드를 온라인으로 추천한다가 가장 높은 것으로 보아 향후 마케팅에 있어서도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SNS 등을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리라 사료 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과 조사설계
Ⅳ. 연구 분석 및 결과
국문 요약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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