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종길 (경기대학교) 전미향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17.4
수록면
289 - 296 (8page)
DOI
10.21184/jkeia.2017.04.11.3.28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관광기업 포함)의 메세나 활동에서 형성되는 이미지에 대한 중요성의 인식을 연구문제로 제기하게 되었으며,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활동(메세나)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관련성을 연구하였다.
선행 연구를 바탕으로 연구 모형을 설정하여 2016년 10월 17일에서 10월 28일에 걸쳐 관광기업에 종사자를 대상으로 확률적 표본 추출 방법 중 하나인 단순 무작위 추출 방법을 활용하여 조사를 실시하여 263부를 최종 분석에 사용하였다.
분석 방법은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빈도분석과 측정변수에 대한 신뢰도 검증의 위해 Cronbach’s Alpha를 통해 신뢰도를 파악하고 각 항목별로 요인분석을 실시하여 요인을 도출하였다. 마지막으로 요인별로 본 연구의 가설 검증을 위해 다중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최종적으로 가설 검증 결과 문화예술 지원 활동중 순수성, 공익성, 사회공헌이 기업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호감도, 충성도는 기업이미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
Ⅳ. 분석 결과
Ⅴ.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1-000800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