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관광연구논총 관광연구논총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07.12
수록면
25 - 4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관광기업은 긍정적인 기업이미지 전달이 요청되는 감성과 심리를 다루는 고차원 산업이며 따라서 관광기업의 메세나 활동을 통한 기업이마지 제고는 다른 어떤 산업보다 절실히 요구되는 부분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마케팅 전략으로서 고객이 인식하고 있는 기업의 메세나 활동에 대해 다루고자 하였으며 비교적 메세나 활동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는 일반기업과의 병행조사를 통해 관광기업의 메세나 활동과 고객 인식의 현주소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분석 결과 일반기업과 관광기업 모두 고객이 인식하는 메세나 목적과 인구통계학적인 변수에 따라 기업이미지에 차이를 보이는 항목이 나타났으며, 따라서 기업은 메세나 활동 전에 기업이 추구하는 기업이미지와 메세나 활동을 통한 마케팅 목적 등에 대한 방향성 확립과 대상이 되는 고객에 대한 인식관계를 충분히 고려하여 메세나 활동을 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11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