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기천 (폴스에듀) 유동환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건국대학교 글로컬문화전략연구소 문화콘텐츠연구 문화콘텐츠연구 제9호
발행연도
2017.4
수록면
159 - 17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글로벌 경쟁시대, 무한 정보사회 등 오늘날 현대시대는 세계 각국이 지구촌이라 불리는 긴밀히 연결된 국제사회에서 어느 때보다 치열하게 자유경쟁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 Mice산업의 발전과 함께 세계 각 도시에서 크고 작은 글로벌 무역전시회가 활발히 개최되고 있다. 세계 각국들은 무역전시회에서 국가홍보관을 설치하여 차별화된 체험형 전략을 적용하여 부스공간을 연출함으로써 국가브랜드와 상품이미지 향상 및 국가정체성의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국가홍보관을 감각, 감성, 인지, 행동, 관계의 5가지 체험적 요소들을 기준으로 전시회 국가홍보관 사례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가 국제경쟁력 강화 및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무역전시회의 체험형 부스공간 연출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향후 전략적 전시연출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되는데 일조하기를 바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국가홍보관 사례 분석
Ⅳ.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