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민하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시산업융합연구원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한국과학예술포럼 Vol.33
발행연도
2018.3
수록면
175 - 186 (12page)
DOI
10.17548/ksaf.2018.03.30.17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럭셔리패션브랜드 전시를 체험마케팅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전시 관람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태도, 브랜드 충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럭셔리패션브랜드 전시 관람 경험이 있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변수 간의 영향관계를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럭셔리패션브랜드 전시에서 경험할 수 있는 심미적, 교육적, 일탈적 체험이 관람객의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전시 관람을 통해 형성한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태도는 브랜드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럭셔리패션브랜드 전시는 미술과 패션,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가 융합된 효과적 마케팅 전략으로 볼 수 있으며,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창의적인 전시 개발을 위한 다양한 다학제적 연구가 요청된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
Ⅳ. 연구결과
Ⅴ. 결론 및 제언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00-001907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