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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전문 인력양성방안 연구 - 국내 산업정책 현황 분석과 해외사례분석을 통한 비교분석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1 .03
imprint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19 .11
증강현실(AR) 스포츠실 콘텐츠 개발 방향 탐색: 초등체육을 중심으로
한국초등체육학회지
2020 .01
가상현실(VR) 시스템 발달이 낳을 스포츠콘텐츠산업의 미래
한국스포츠학회
2020 .01
VR AR 첨단미디어 제작을 통한 산업 분야별 운영사례와 VR 스토리텔링과 제작환경 연구
영상기술연구
2021 .09
디자이너의 공간지각 능력 향상에 기여하는 VR과 AR의 가능성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8 .10
증강현실(AR) 기반 셀프카메라 앱의 시각효과 및 이미지 유형 분석
애니메이션연구
2018 .09
증강현실 콘텐츠의 가상개체 실재감 요인 연구
한국디자인포럼
2022 .05
증강현실(AR)기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콘텐츠 사례분석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21 .12
VR시장 변화에 따른 VR 콘텐츠 문제점 연구 : 모바일 VR 게임콘텐츠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7 .06
VR콘텐츠 분류 방법론과 게임으로서의 VR콘텐츠 디자인 방법론 고찰- “unity virtual reality project” 문헌을 중심으로
한국영상학회논문집
2017 .01
VR시스템 환경 기술과 사용자 몰입감 요소 분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6
IMPRINTED MIND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23 .12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한 교육콘텐츠 디자인 - 하하하 한글(AR TUTORIAL BOOK)개발을 중심으로 -
기초조형학연구
2022 .12
VR 저널리즘의 발전과 미래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6 .06
가상현실(VR)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숏폼 동영상 콘텐츠 적용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1 .03
비대면 교육에서의 실감형 콘텐츠(AR,VR,,360°) 활용현황 및 개선방향 -초등학교 교육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0 .09
VR, AR을 활용한 온라인 쇼핑몰 체험마케팅 사례 분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9 .09
VR·AR의 체험요소가 메이크업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미용학회지
2020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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