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2017.2
수록면
1 - 18 (18page)
DOI
10.31308/KSSM.22.1.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프로농구-스폰서이미지일치성과 스폰서공신력, 스폰서친숙도, 스폰서태도, 스폰서몰입 및 스폰서제품구전의도와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프로농구 관중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표본추출은 사전에 설문조사를 허락한 8개 구단의 홈관중을 대상으로 구단별로 각각 100명씩 총 800부를 최초 표집하였다. 표본추출방법은 편의표본추출법을 사용하였고, 설문지 작성은 설문내용을 조사대상자가 직접 읽고 답하는 방식인 자기평가기입법을 사용하였다. 표집 후 설문문항에 1문항이라도 응답하지 않았거나 불성실하게 응답하였다고 판단되는 자료를 제외하고 725개를 최종유효표본으로 선정하였다. 자료처리는 PASW 18.0을 활용해서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과 Cronbach`s α검사를 하였고, AMOS18.0을 활용해서 연구모형의 적합도와 가설검증을 하였다. 모형이 적합한 것을 확인한 후 개별가설을 검증하였는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프로농구-스폰서이미지일치성은 스폰서공신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스폰서공신력은 스폰서친숙도와 스폰서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스폰서친숙도는 스폰서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넷째, 스폰서친숙도와 스폰서태도는 스폰서몰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스폰서몰입은 스폰서제품구전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51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