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06.12
수록면
233 - 24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프로스포츠 관람시장의 확대를 위한 방안으로 여성관람객과 비관람객의 다양한 특성과 여가패턴 및 프로스포츠에 대한 관여정도, 그리고 프로스포츠 관람을 촉진시키는 요인 및 위축시키는 요인들을 비교분석하여 여성들을 프로스포츠의 장으로 유치하기 위한 통합적인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이 연구는 설문지법을 이용하였고, 전국적으로 프로축구와 프로야구팀이 있는 6개 지역을 선정하여 경기장의 여성관람객과 해당 지역의 비관람객을 모집단으로 하여 총 1,200명을 표본으로 추출하였다. 연구결과 여성관람객과 여성비관람객의 여가만족도 및 프로스포츠 관여도에서 통계적으로 차이가 나타났으며, 여성관람객과 여성비관람객의 경기장 관람유인요인에서는 경기적 요인, 심리적 요인, 촉진적 요인, 지역적 요인, 그리고 사회적 요인에서 모두 관람객이 비관람객 보다 높게 인식하고 있었다. 반면에 경기장 관람저해요인에서는 비관람객이 개인내적, 개인외적, 환경적, 그리고 구조적 요인에서 관람객 보다 높게 인식하고 있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논의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6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