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03.12
수록면
179 - 19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인라인스케이트이벤트의 서비스품질이 타이틀스폰서이미지, 브랜드태도, 구매의도 및 타인추천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2003년 6월 1일 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실시된 「PUMA 제1회 MBC-ESPN 인라인마라톤대회」의 참가자이다. 표본은 사전에 교육된 조사원 6명이 대회에 직접 방문하여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서 340부를 표집하였다. 설문지는 자기평가기입법으로 작성케 하였으며, 자료처리는 3문항 이상 기재하지 않거나 논리적으로 타당하지 않다고 판단한 불성실한 설문지 17부를 제외한 323부를 가지고 하였다. 자료분석을 위해서 SPSSWIN Ver. 10.0을 활용하여 조사대상자의 특성은 빈도분석을 하였고, 인라인스케이트이벤트 서비스품질과 각 변수간의 관계는 단순회귀분석과 다중회귀분석을 하였다. 그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서비스품질은 타이틀스폰서이미지, 브랜드태도, 구매의도 및 타인추천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타이틀스폰서이미지는 브랜드태도, 구매의도 및 타인추천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브랜드태도는 구매의도 및 타인추천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8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