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산학기술학회 2015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부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571 - 573 (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실천 문제 중심 학습을 적용한 녹색식생활교육이 유아의 영양지식 및 식생활태도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데 그 연구의 목적이 있다. 연구의 대상은 대전광역시 G동에 소재한 D병설유치원과 B동에 소재한 S병설유치원의 재원 중인 만5세 각각 1개 반, 25명씩을 임의 선정하여 실험집단에게는 실천 문제 중심 학습을 적용한 녹색식생활을 실시하고, 비교집단은 일반 영양교육을 실시하여 2014년 10월~2014년 12월까지 총16차시로 실시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실천 문제 중심 학습을 적용한 녹색식생활교육을 실시한 실험집단과 일반 영양교육을 실시한 비교집단 간의 영양지식 합계 및 하위요소에 있어 실천 문제 중심 학습을 적용한 녹색식생활교육을 실시한 실험집단이 일반 영양교육을 실시한 비교집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05-001070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