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래원격교육연구원 평생학습사회 평생학습사회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2.8
수록면
187 - 214 (28page)
DOI
10.26857/JLLS.2012.08.8.2.18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고학력 경력단절여성 주도적 학습동아리 성장 과정을 질적으로 탐색하여 여성 주도적 학습동아리의 특성과 문제 상황, 여성 주도적 학습동아리의 활성화 전략 내용을 도출하고 나아가서 학습동아리의 기능적 의미 재발견에 목적을 두었다. 이를 위하여 학습동아리의 결성에서 비영리민간단체로 성장시키는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이를 계기로 경력단절로부터 벗어나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고학력 여성을 연구대상으로 집단인터뷰를 실시한 후 획득한 자료에 대하여 근거이론 패러다임 모형을 적용하여 분석하였다. 그 결과 학습동아리 활동에 대한 참여자의 기대와 충족 이론의 10 가지 유형을 근거이론으로 제시하였다. 연구결과를 토대로 고학력 경력단절여성이 주체가 되는 직업디딤돌형 학습동아리를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에 대하여 평생교육기관의 역할 규명이라는 관점에서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1233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