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Marion Grein (Johannes Gutenberg-Universität Mainz) Aitkurmanova A.A (Johannes Gutenberg-Universität Mainz) Kapysheva G.K (S. Amanzholov East-Kazakhstan State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글로벌문화학회 글로벌문화연구 글로벌문화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59 - 7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른 국가의 시민의 교류가 극대화 되는 글로벌 사회에서, 외국어의 중요성이 최우선 순위일 것이다. 카자흐스탄의 경우, 핵심 정책 중 하나는 다른 나라와 우호 관계의 구축이다. 그런 이유로 외국어의 지식은 국제적 비즈니스가 활발한 카자흐스탄 개발 협력 측면에서 특히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최근 교육부 장관과 과학 장관에 의해 발표된 주요 3개국어 교육내용 중에 사회과학 학제에서 카자흐어와 러시아어 및 기타 과목으로 영어가 지정되었다. 이에 따라서 러시아어, 카자흐어와 영어가 초등학교의 1학년에서 부터 의무적으로 교육하여야 한다. 이런 문화강대국 중심의 외국어학습 경향은 그 양상이 바뀌어 왔을뿐만 아니라, 현재에도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책을 통한 문화의 유입이 강조된 데 반해, 국제간의 교류가 활발해진 현대에는 그보다 사람 사이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한 상호이해에 중점을 두고 있다. 따라서 카자흐스탄뿐만 아니라, 현재 한국의 중·고등학교에서 교육하고 있는 외국어도 그 국가의 정치·경제·사회·문화의 역량을 반영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본 연구는 외국어 능력을 향상에 기반이 될 외국어 교육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교육정책 측면의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Effective Method of Foreign Language Teaching
Ⅲ. Internationalization and Multilateral Cultural Relations
Ⅳ.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0-001242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