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객 정보를 활용하는 방법에는 고객의 구매액을 활용한 마일리지 방법과 구매 횟수에 따라 등급을 나누어 활용하는 방법 등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회사 매출에 직결되는 고객의 재구매 여부에 초점을 맞추어 고객정보와 구매정보를 이용하여 로지스틱 회귀분석을 통한 재구매 예측 모형을 만들었다. 예측 모형 평가 측도로는 하이드게 점수를 사용하였으며 하이드게 점수를 최대로 하는 점수를 기준으로 분계점을 선택하였다. 재구매 예측모형을 이용하여 재구매 지수를 만들어 고객을 등급화하여 보다 효율적인 고객 관리가 가능하게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41-001379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