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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초록
1. 이주민 언어문화에 대한 새로운 접근
2. 20~21세기 한국어문화의 지형과 설화
3. 현지조사를 통해 본 이주민 설화 구술의 양상
4. 문학적 담화를 통한 문화적 가치의 생산
5. 다문화 문식성 실현의 장으로서의 설화 구술
6. 맺음 : 이야기로 여는 미래 언어문화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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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민 설화 조사를 통해 본 새로운 다문화교육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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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술성 차원에서 본 구비설화의 의미구현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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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열두 띠 설화의 동물 표상을 활용한 상호문화 감수성 신장의 문화교육-이주민 구술설화 자료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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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01
다문화사회를 위한 설화의 문화 교육 연구 동향과 전망 -1999~2022년 국내 학술지 연구를 대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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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호학회 30년, 한국 설화 연구의 성과와 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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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07
다문화 설화작품과 현장적 소통방식의 문학치료학적 활용가능성- 남녀?부부서사를 대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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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화를 활용한 다문화 가정의 상호문화 소통과 이해-한국․중국․베트남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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古典文學 콘텐츠 개발 및 활용을 위한 敍事 콘텐츠 뱅크 구축의 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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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 설화를 활용한 다문화교육 방안 연구: 삼국유사 <노힐부득과 달달박박>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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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술소통능력과 구비문학 : 설화의 인지체계와 의미구조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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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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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0년대 외국어 기술 설화집의 지형도 연구 -다시쓰기를 통해 번역된 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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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05
<나이 자랑> 설화에 나타난 구술문화적 특성
구비문학연구
2017 .01
인지적 추론 기능이설화의 전승 과정에 미치는 영향
구비문학연구
2022 .06
다문화동화로서의 아시아 전래동화집의 방향 연구
동화와 번역
2021 .01
설화를 통한 치매 환자의 자기서사 표현 가능성
문학치료연구
2018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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